연결할 호스트를 찾을수 없다 는 ... by 초짜 [1]

연결할 호스트를 찾을수 없다 는 ...

2007-08-17 01:44 - 초짜

아주 흔한 에러입니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로그 파일을 첨부하였습니다.

좀 살려주세요.

TCP 6000 혹은 6001 포트를 열어준다는게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나와있는 FAQ 등을 보았는데 어떻게 하는건지도 잘 모르겠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X1.log (2.8 KB)  


Re: 연결할 호스트를 찾을수 없다 는 ...

2007-08-17 11:42 - 넷사랑

안녕하십니까?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문제는 PC가 사설망(IP 주소가 192.168.x.x인 망) 안에 놓여 있기 때문에 발생하고 있습니다.

Xmanager는 서버 프로그램입니다. Xmanager가 서버라는 의미는 유닉스/리눅스가 Xmanager에게 접속을 요청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사설망의 의미는 기본적으로 인터넷과는 분리된 섬과 같은 의미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는 사설망의 위치를 알 수 없습니다.
PC가 이 사설망 안에 있게 되면 인터넷 망에 있는 유닉스나 리눅스가 PC의 위치를 알지 못하므로 접속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설망 안에서 외부로 인터넷 연결을 보통은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을 NAT라고 하고 이런 일을 하는 장비를 NAT 서버라고 합니다.

가정에서 흔히 쓰는 인터넷 공유기도 이 NAT 서버 역할을 합니다. 회사에서 쓰는 NAT 서버는 최종 사용자는 알기 어려우므로 회사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문의를 하여야 합니다.

PC가 사설망 안에 놓여 있는 경우에 Xmanager를 사용하기 위한 방법이 FAQ '네트워크 구성 및 방화벽' 부분에 나와 있습니다.
이 부분을 네트워크 장비의 매뉴얼과 같이 참고하시거나 네트워크 담당자와 같이 참고하시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Port에 대해서는 정의보다는 그 쓰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해서 어느 웹서버에 접속할 때에는 해당 웹서버의 TCP 80번 포트로 접속을 합니다. 보통은 IP 주소나 호스트 이름만 입력하면 접속이 이루어지나 표준화기구에서 지정한 포트가 아닌 포트로 동작하는 서버(예. 8080, 8000 등)에 접속할 경우에는 포트도 지정을 해 줘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텔넷은 TCP 23번, FTP는 TCP 21번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응답 요청이 들어오면 응답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Xserver인 Xmanager도 PC에서 응답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는 포트가 있습니다. 그 포트가 6000번이며 Xmanager.exe 프로그램이 하나씩 증가할 때마다 다른 포트 번호를 가져야 합니다.(6001, 6002, ...)

유닉스/리눅스에 있는 X응용프로그램(X클라이언트라고도 합니다)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Xmanager(X서버입니다)의 위치(IP 주소)도 알아야 하지만 해당 포트가 열려져 있어야 합니다. 포트는 기본적으로 모두 열려져 있지만, 방화벽 프로그램에서 개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포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네트워크 관련 문서를 참조해 보십시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다시 문의하시고자 하는 경우 PC 쪽의 네트워크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조회수: 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