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윈도우에서 EnglishOnEsc=1로 해도 안 먹네요. [1]

영문윈도우에서 EnglishOnEsc=1로 해도 안 먹네요.

2009-03-20 16:39 - 다라나

xshell 3.0 Build 0243을 쓰고 있습니다. 영문 윈도우라서 몇가지 옵션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건 게시판 검색을 해보고 알았습니다. 검색 중에 Esc 키 누를 때 자동으로 영타 상태로 돌아가는 기능이 영문 윈도우에서도 세션파일(*.xsh)를 열어서 터미널 섹션의 EnglishOnEsc=1로 해주면 된다는 걸 봤습니다.

현재 영문 윈도우 XP Pro SP3를 쓰고 있는데 적용해보니 먹질 않습니다. Esc 키를 눌러도 여전히 한글 입력 상태입니다. 안되는 걸 된다고 말씀하셨을 리가 없으므로 뭔가 제 설정이 안 맞는 것 같습니다.

검색해 본 결과 IME와 관련된 문제일 것 같아서 제 걸 살펴보니 첨부한 그림과 같습니다. Office 2003을 설치하고 생긴 Microsoft IME 2003만 있는 상태입니다. 혹시 ctfmon.exe(advanced text service)와 관련이 있는가 싶어 옵션을 껐다 켰다 양쪽을 다해봤지만 상관은 없었습니다.

설정 조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지, 아니면 프로그램을 수정해 주셔야 할 문제인지 한번 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품명 : Xshell 3.0
첨부파일 xshell3.gif (38.7 KB)  


Re: 영문윈도우에서 EnglishOnEsc=1로 해도 안 먹네요.

2009-03-20 18:22 - 넷사랑

안녕하십니까?
넷사랑컴퓨터 기술지원입니다.

예전 버전에서는 'ESC 키를 눌린 경우 영문 입력 상태로 전환' 옵션(EnglishOnEsc)이 세션 파일에 저장되었습니다.

지금은 그 옵션을 일반 옵션으로 처리하여 '도구 -> 옵션 -> 고급'에 있습니다만 영문 윈도우에서는 성격상 그 UI를 보여 주지 않고 있습니다.

영문 윈도우에서 위 옵션을 활성화시키고자 한다면 로컬셸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시켜 보십시오.

Xshell:\>set EnglishOnEsc=1

Xshell을 종료하신 후 다시 기동하시어 기능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해 보십시오.

감사합니다.


이전 조회수: 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