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hell에서 Xftp를 호출할 때 작업 디렉토리 전달이 안됩니다
터미널 에뮬레이터가 현재 작업 중인 디렉토리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pwd 명령 등을 통해서 경로를 알아 낼 수 있지만 vi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 중이거나 cat, nslookup 등과 같이 터미널에 어떤 명령이 수행 중이라면 경로를 알아내지 못합니다.
Xshell은 이와는 다른 방법으로 현재 작업 경로를 알아 냅니다.
사용자가 bash 셸을 쓰고 있고 사용자 환경에 PROMPT_COMMAND 환경 변수 등이 설정되어 있어 Xshell 제목 표시줄에 어떤 입력 값을 줄 수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PROMPT_COMMAND 환경 변수는 터미널의 제목을 표시할 수 있고 이 제목에 현재 경로를 표현하면 Xshell은 그 제목을 분석하여 현재 경로를 알아냅니다.
현재 접속 중인 터미널에서 PROMPT_COMMAND 명령으로 Xshell의 제목 표시줄에 경로 등이 반영되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접속 중인 Xshell의 해당 세션의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터미널 제목 표시' 옵션을 켠 후 세션 탭이나 창 상단의 제목 표시줄에 나오는 문자열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작업 경로를 이동하여도 Xshell 제목이 그에 맞게 변경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명령으로 PROMPT_COMMAND를 설정한 후 사용해 보십시오.
일반적으로 리눅스의 기본 PROMPT_COMMAND는 다음과 같습니다.
export로 명령어로 설정한 후 사용해 보십시오.
export PROMPT_COMMAND='echo -ne "\033]0;${USER}@${HOSTNAME%%.*}: ${PWD/#$HOME/~}"; echo -ne "\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