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션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사용자 암호를 저장하여 내보내기)

현재 PC의 세션을 다른 PC로 내보내기하여 세션 정보를 그대로 사용하고자 할 때,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세션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세션 내보내기

세션을 다른 위치로 내보내려면 제품 내에 있는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먼저 상단의 메뉴 모음에서 ‘파일 -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세션 파일을 그대로 내보낼 때 사용자 암호 정보를 저장합니다. ('암호 지우기' 체크를 해제했을 경우)

세션을 가져올 PC가 내보낸 PC와 같은 장치인 경우는 사용자 암호 정보를 가져올 수 있지만, 다른 PC에서 해당 파일을 가져오려 할 때는 사용자 암호 정보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다른 PC로 세션을 내보낼 때 사용자 암호 정보를 사용하려면 마스터 암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하단의 '마스터 암호 설정'을 클릭하면 마스터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미 마스터 암호를 설정하였다면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합니다.)


마스터 암호는 세션 파일 내의 모든 패스워드를 암호화(encryption)하거나 복호화(decryption)할 때 사용됩니다. 마스터 암호를 설정하면 ㈜넷사랑컴퓨터의 모든 제품에 대한 세션의 사용자 암호가 마스터 암호를 키로 하여 다시 암호화됩니다.

마스터 암호를 설정한 후, 확인을 눌러 적용합니다.


마스터 암호를 설정하고 다시 내보내기 창으로 돌아왔다면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패스워드가 저장된 상태로 xts 파일이 생성됩니다.



세션 가져오기

이후 다른 PC에서 세션을 가져올 때는 현재 PC에서 설정한 마스터 암호와 동일한 암호를 사용하여 마스터 암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가져오기도 마찬가지로 제품 내에 있는 가져오기 기능을 사용합니다. 상단의 메뉴 모음에서 ‘파일 -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내보낸 xts 파일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여 가져오기를 진행합니다.


다른 PC에서 세션을 가져오게 되면 다음과 같이 마스터 암호를 설정하라는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예'를 클릭하여 기존과 동일한 마스터 암호를 설정합니다.

(이미 다른 마스터 암호가 설정되어있다면 내보낸 PC와 동일한 암호로 변경해야 합니다.)

.


이제 세션 가져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스터 암호를 사용하면 세션 내보내기 기능 이외에도 제품의 사용자 데이터 폴더 전체를 백업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공유 드라이브 및 클라우드에 파일을 공유하여 다른 PC에서 별도의 가져오기 작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