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P 세션

Xmanager는 X11 세션인 XDMCP, Xstart 세션을 관리하며 자사의 제품은 Xshell, Xftp 세션 또한 관리합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원격 데스크톱(RDP) 세션을 생성하고 실행하도록 도와 줍니다.

RDP 세션을 생성하려면:

  1. Xmanager를 실행합니다.
  2. [파일]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가리킨 후 [Xmanager RDP 세션]을 선택합니다. 결과: 새 세션 등록 정보가 나타납니다.
  3. [세션]에 세션 이름을 입력합니다. 파일명으로 적합한 문자를 입력합니다.
  4. [호스트]에 접속하고자 하는 윈도우 장비의 이름이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5. [포트 번호]에 접속하고자 하는 원격 데스크톱의 수신 대기 포트를 입력합니다. 기본 값은 3389번입니다.
  6. [사용자 정보]에 원격 데스크톱 장비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7. [확인]을 눌러 세션을 저장합니다.
  • 참고
    디스플레이 탭에서 창 크기를 원하는 창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크기 조정을 선택하면 창 크기 조절 시 창 크기에 맞게 화면이 확대/축소됩니다. 색 농도는 색 품질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RDP 세션을 새 창으로/ 새 탭으로 실행하려면:

  1. Xmanager를 실행합니다.
  2. 세션 매니저에서 Xmanager RDP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 Xmanager RDP 세션 목록에서 실행하고자 하는 RDP 세션 파일을 선택합니다.
  4. 세션 컨텍스트 메뉴에서 '새 창에서 열기' 또는 '새 탭에서 열기'를 선택합니다.
  • 참고
    세션을 마우스 더블 클릭이나 엔터로 실행할 경우 세션은 기본 열기 동작에 따라 창 모드 혹은 탭 모드로 실행됩니다. 기본 열기 동작은 '도구' 메뉴의 '기본 열기 동작'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