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shell 시작하기

Xshell을 이용하여 Telnet/Rlogin 또는 SSH 세션을 생성하는 방법과 Linux/Unix 호스트에 접속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Telnet 세션은 매우 간단하지만 SSH 세션은 서버에 연결하기 전에 사용자 키를 서버에 등록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 키 등록이 필요하다면 공개 키 사용자 인증을 참조하십시오.

세션 만들기

  1. [파일]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새 세션 등록 정보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2. [이름] 상자에 세션 이름을 입력합니다.
  3. [연결 방법] 리스트에서 적절한 프로토콜을 선택합니다.
  4. [호스트] 상자에 서버의 호스트 이름 또는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5. [포트 번호] 상자에 원격 서버에 의해 사용되는 포트 번호를 입력합니다.
  6. [사용자 인증] 분류에서 [사용자 이름] 상자에 서버의 사용자 계정을 입력합니다.

    SSH 프로토콜에서 사용자 이름이 없는 경우, 서버에 연결 시 사용자 이름을 묻는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7. [확인]을 선택합니다.

원격 호스트에 연결하기

  1. [파일] 메뉴에서, [열기]를 선택합니다. 

  2. 세션 리스트 중에서, 연결할 세션을 선택하고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SSH 사용자 인증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3. 비밀번호 인증을 시도하시려면, [Password] 상자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4. 공개 키 인증을 시도하시려면, 먼저 리스트에서 사용자 키를 선택합니다. 선택된 사용자 키의 암호를 [암호] 상자에 입력한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만약 사용자 키가 없다면, 공개 키 사용자 인증 섹션을 참고하십시오. 

  5. Keyboard Interactive 인증을 시도하시려면, [확인] 버튼을 선택한 후 그 뒤에 질문 되는 물음들에 답하십시오.

지금까지 Xshell을 통해 원격 호스트에 접속을 시도했습니다. 만약 연결 중 문제가 있었다면, 아래 문단을 참조하십시오.

문제해결

호스트 연결에 실패한 후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 " Could not connect to 'hostname': Unknown host."
    호스트 이름이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호스트 이름 대신 IP 주소를 입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Could not connect to 'hostname' (port 22): Connection failed."
    호스트가 준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포트 번호가 서버가 사용하는 번호인지 확인해 보십시오.